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운동

30분 달리기 다이어트 및 칼로리

반응형

달리기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뽑는다. 따로 장비가 없어도 운동을 시작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며 우리나라 환경 특성상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30분 동안의 달리기는 체지방을 태우고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뿐만 아니라 건강 이점도 있다.

30분 달리기 다이어트 및 칼로리

30분 달리기 다이어트 효과

30분 달리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면 체지방이 서서히 감소 하고 뱃살이나 허벅지 같은 지방이 빠르게 빠진다.

유산소 운동이지만 근력이 강화되어 몸매가 더욱더 핏이 잘잡히게 되며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된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응형

달리기 칼로리 소모량

30분 달리기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성공 하였을 경우 칼로리 소모량은 사실 나이나 개인의 건강 상태 그리고 체중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야만 한다. 체중이 60kg인 경우 30분 동안 8km 속도로 달렸다고 가정을 하면 약 240~300정도 칼로리가 소모되고 70kg 몸무게인 경우에는 300~350으로 체중이 증가 할수록 칼로리 소모량이 증가하지만 반대로 처음 달리기 운동을 하는 경우 급격한 체력 저하와 강도가 더 높게 느껴질수 있다.

 

달리기 운동 핵심 전략

30분 동안 달리기를 통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략이 필요하다. 같은 방식의 달리기만 계속하면 몸이 적응하게 되어 칼로리 소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속도와 거리, 코스 등을 변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30분동안 내내 달리는 것도 좋지만 1분간 걷고 1분씩 달려주는 것도 좋으며 이 시간을 조율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달리기 운동은 매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주 3일에서 5일 정도 해주는 것도 다이어트가 지속될수 있는 상황이 연속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니 처음에는 달리기 시간이 짧거나 강도가 낮더라도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몸의 변화가 찾아오고 체력이 증가함을 느낄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