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골 꼬리곰탕 효능, 최고의 한국 보양식

반응형

한국에는 다양한 보양식들이 있다. 그중 소꼬리곰탕은 아는 사람만 먹는 별미중에 별미 보양식이다. 소꼬리를 푹 고아낸 깊고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꼬리뼈 살코기는 예로부터 허약한 몸을 보하고 기력을 회복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었다.

최근 이러한 꼬리곰탕 효능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무래도 다양한 음식에 접하는 것을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 때문인거 같다.

 

보양식 꼬리곰탕의 영양성분

소꼬리뼈를 장시간 푹 고아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에 뼈와 연골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 성분이 국물에 녹아 나와 풍부한 영양가를 자랑한다. 실제로 피부, 연골, 뼈 등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콘드로이친 성분 역시 풍부하여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더없이 좋다.

 

이외에도 혈액생성에 필수인 철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있으며 마그네슘, 인,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반응형

사골 꼬리곰탕 효능

꼬리곰탕에 풍부하게 함유된 콜라겐과 콘드로이친 성분은 연골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관절염 같은 증상이 있을때 통증을 완화해주고 보조적인 치료효과를 더해주기 때문에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꼬리곰탕이 빠지면 아쉬울수가 있다.

 

꼬리곰탕의 효능은 피부 건강에도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꼬리곰탕에 풍부한 콜라겐은 피부 탄력 유지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것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늦추어줘서 탱탱한 피부를 자랑할수 있게끔 도와주기 때문이다. 물론 콜라겐이 피부에서 효과가 끝나는 것은 아니다.

 

꼬리곰탕에는 칼슘도 있어 콜라겐 조합으로 뼈 건강 유지 및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기여할수 있기 때문에 갱년기 부작용이라고 알려진 골다공증을 미리 준비하는 것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가 있으며 철분 결핍으로 발생하는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 이를 활용하면 좋을듯 하다.

 

꼬리곰탕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다양한 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미네랄도 신체를 튼튼하게 해주면서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불어넣어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친 여름철 또는 피로가 너무 쌓였을땐 꼬리곰탕이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수가 있을 것이다.

 

주의사항

꼬리곰탕은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지닌 음식이지만 간을 맞추겠다고 소금을 너무 과도하게 첨가하면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이어질수가 있으며 원재료 특성상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기름기는 제거하고 먹는 것이 맛이나 건강에서 유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