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보조

반신욕 다이어트 효과적인 방법

반응형

반신욕은 이름 그대로 상반신을 물 밖에 내놓고 하반신만 따뜻한 물에 담그는 목욕 방법이다. 일본에서 시작된 이 목욕방식은 별로인것 같아 보여도 체온을 서서히 올리고 몸에 과부하를 주지 않으면서도 혈액순환을 활성화 하는데 매우 뛰어기 때문에 다이어트와도 연관성이 있기도 하지만 건강에도 매우 효율적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반식욕 다이어트 방법은 뭐가 있는지 그리고 효과는 무엇인지를 알아보자.

반신욕 다이어트 효과적인 방법

반신욕의 다이어트 효과

따뜻한 물에 하반신을 담그면 혈관이 확장 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촉진된다. 이때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되는데 당연히 신진대사가 촉진된 만큼 기초 대사량이 올라가고, 이로 인해 더 많은 칼로리를 자연적으로 소모할수 있도록 유도하게 된다. 반신욕 다이어트 효과는 이뿐만이 아니다.

 

반신욕만 하더라도 자연스럽게 땀을 흘리게 된다 이때 우리 피부에서 땀을 통해 독소가 자연스럽게 배출이 되는데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나 과도한 수분이 자연스럽게 제거 되는 만큼 부종 같은 문제를 해소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따라서 임산부들이 경험하는 다리와 하체의 심각한 부종은 반신욕이 훌륭한 해결책이 될수가 있기 때문에 기억해두면 좋다.

 

반신욕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이 스트레스가 다이어트와 무슨 상관이겠냐고 생각하겠지만 스트레스성 폭식도 존재하는 만큼 스트레스와 다이어트는 연관성이 있다. 반신욕은 긴장을 풀어주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데 효과적인 만큼 이러한 스트레스 문제도 해결해주고 다이어트 의지도 계속적으로 유지하는데 효능이 있다.

반응형

반신욕 다이어트 방법

반신욕을 할 때 물의 온도는 약 38~40도가 적당 하다. 즉 너무 뜨거운 물을 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혈압을 유발할수 있어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수가 있다. 그러니 적당한 온도의 온수를 이용하여 땀의 분비량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반신욕도 너무 오래할 필요가 없다 20~30분 정도만 하더라도 적당한데

 

반신욕 다이어트 하겠다고 오랫동안 물에 있으면 몸이 피로해지거나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혹 반신욕 다이어트 도전을 하다가 현기증이 느껴진다면 시간을 줄이고 점차 늘리는 방법을 권장한다. 그리고 해주고 싶은 말은 반신욕의 핵심은 하반신에만 물을 담그는 것이 가장 핵심이다.

 

즉 물을 아끼기 위함도 아니고 보일러 돌아갈까봐 걱정되서 하는 소리가 아니라 하체만 담가져 있으면 된다는 점이다. 쉽게 발해서 배는 물 밖으로 나와 있는 것이 좋은 거기 때문에 따뜻한 물이 좋다고 너무 많이 담그는 것은 반신욕이 아니니 참고를 하자.

 

반신욕이 끝나고 나서는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충분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다. 갈증이 심하다면 이온음료 같은 것을 먹으면 피로감을 줄이고, 다이어트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지만 탄산음료나 당분이 들어간 음료는 오히려 방해가 되니 피해야 한다.

 

반신욕 주의사항

임신중 너무 불어난 체중 때문에 부담없이 할수 있는 다이어트라고 반신욕을 즐겨하는 경우가 있는데 임신 중에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반신욕이 좋은 효과를 보여줄수는 있어도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이용하는 경우 현기증으로 낙상을 할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하며 일반인도 포함이지만 반신욕은 매일이 아니라 일주일에 2~3회가 적당하니 참고를 하자. 매일 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길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