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도라지 배즙 궁합이 좋은 이유

반응형

도라지 배즙은 아주 오래전부터 민간요법으로 활용되던 건강음료라고 한다. 물론 머나먼 조상님들이 사용하였을때는 높은 신분에서만 사용되었겠지만 도라지와 배즙의 조합은 감기와 기관지 질환 같은 문제를 해결 또는 예방에 좋다고 한다. 이는 도라지와 배즙이 서로 궁합이 좋아 시너지 효과를 얻기 때문이라고 한다.

도라지 배즙 궁합이 좋은 이유

도라지와 배즙의 궁합

도라지와 배즙은 한방에서도 사용된다고 한다. 둘다 공통점이 있다면 호흡기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도라지는 기침, 가래, 목 통증 등 증상 완화에 좋다면 배즙은 열을 내리고 진액을 보충하는 작용을 해준다고 한다.

도라지

한의학에서 길경이라고 불리는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항염 작용을 하여 염증을 줄이고, 가래를 제거하며, 기침을 멈추게하는데 뛰어나다.

배는 수분이 많고 천연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폐를 촉촉하게 해줄수 있으며 갈증 해소로 목마름 증상을 완화 해주고 높아진 열을 내리는 해열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폐와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고, 진정 효과도 보여줄수 있다.

 

이러한 배즙과 도라지 조합은 도라지의 쓴맛과 배의 달콤함으로 맛의 조화를 이룰수 있으며 기침과 가래가 있을때 또는 기침이나 감기 같은 문제를 자주 경험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수가 있다.

반응형

도라지 배즙 효과를 추가하는 방법

도라지 배즙은 그 자체로 섭취해도 좋지만 이것을 추가 하면 좀더 효율이 상승한다고 한다.

꿀과 함께 먹기

도라지 배즙에 천연 꿀을 첨가하면 맛을 좀더 풍미 있게 바꿀수 있으며 꿀의 항균 성분이 더해져 면역력을 강화 하는 효과도 얻기 때문에 감염질병에 더욱 강한 저항력을 가질수 있다.

식전 또는 공복

도라지 배즙은 공복에 섭취하면 몸이 빠르게 흡수하여 더욱 효과이기 때문에 먹는 시간도 매우 중요하다. 되도록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도라지배즙을 먹어줄 경우 하루 동안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소화도 돕기 때문에 이시간을 놓치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