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음식

거꾸로 식사법으로 다이어트 효과

반응형

다이어트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오늘은 거꾸로 식사법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름 그대로 거꾸로 된 식사 방식인데 야채나 과일이 많은 식이섬유 때문에 포만감을 제공한다는 이야기를 한번쯤은 들어 봤을 것이다. 때문에 식사할때 채소나 과일 이런것을 많이 먹으라는 조언이 있는데

 

이 거꾸로 식사법 다이어트 효과는 말그대로 야채나 과일부터 먹고 이후 단백질을 섭취한뒤 탄수화물을 먹는 방식이다. 생각보다 매우 단순하고 다이어트 때문에 식단을 구성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은 쉽게 따라할수 있다. 그런데 실제로 이 다이어트 방법은 어느정도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한다.

 

거꾸로 식사법

혈당조절

식사 순서에 따른 혈당 변화에 관한 연구는 이미 여러 차례 입증이 된 상태다. 거꾸로 식사법이 혈당수치를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야채와 채소를 먼저 먹은후에 단백질 탄수화물 순서대로 먹을 경우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라는 점이다. 이는 당뇨병 관리뿐만 아니라 살을 빼기 위한 사람들에게는 매우 큰 이점을 제공 한다.

 

이유는 혈당 상승은 인슐린 분비를 자극해 지방 축적을 촉진해 주기 때문이다. 주로 우리가 좋아하는 햄버거나 피자 떡볶이 튀김 과자 이런류들은 먹는 순간 혈당이 빠르게 상승하여서 체지방 축적의 원인이 되지만 이 거꾸로 식사법으로 다이어트 방식은 반대의 효과를 지원한다.

 

포만감 제공

거꾸로 식사법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채소 섭취는 비교적 소화가 느리며, 섬유질과 단백질은 장시간 포만감을 제공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과일과 야채만 먹는 것보다 장기간 포만감이 오래간다는 이점이 있고 더 적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고도 충분한 포만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너지 활동이나 공복감 때문에 다이어트 실패율이 감소한다.

 

인슐린 저항성

인슐린 저항성의 개선도 다이어트와 연관성이 있다. 일본 도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거꾸로 식사법은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 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했다. 인슐린 저항성은 체중 증가의 중요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만큼 체질 때문에 살이 안빠져요 같은 문제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점이다.

 

주의사항

거꾸로 식사법은 단기적인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개개인의 건강 상태나 식습관에 따라서 결과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한다. 즉 올바른 식단 관리는 엄격하게 지켜줘야 하며 과체중일수록 살빠지는 효과가 크다는 점도 인정을 해야한다. 조바심은 다이어트 실패 원인중 하나가 될수 있기 때문에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꾸준히 롱런 할수 있는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